네트워크 모니터링 도구 |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및 도구 | NETSCOUT

네트워크 모니터링 도구: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네트워크는 비즈니스의 근간이 되는 것이므로 네트워크 성능을 최적화하고 모니터링 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IT 팀은 이러한 최적화 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추측성 작업에 의존할 수는 없으며,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도구가 필요합니다.

네트워크 모니터링 도구는 조직으로 하여금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인프라의 네트워크 성능 기준을 따르게 합니다. 정상 작동에 대한 기준과 더불어, IT 팀은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사용자 커뮤니티의 생산성 및 경험의 질에 위협을 가할 수 있는 조건을 인식하고 응답하도록 배치됩니다.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어플리케이션

물리적 네트워크가 얼마나 잘 계획 및 관리되고 있는지에 관계없이, 네트워크나 클라우드 또는 두 하이브리드에서 호스팅되는 어플리케이션 및 전송 정보가 손상되는 경우 전반적인 네트워크 성능은 저하됩니다. 부정적인 어플리케이션 성능의 예로는 오류가 발생한 실행 작업과 부적합하거나 예상치 못한 활용 작업이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는 어플리케이션을 완전히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들거나 서버나 회로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되고, 직원이 너무 큰 파일이나 스트리밍 비디오를 다운로드하거나 액세스 요청이 예상을 초과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클라우드 또는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무엇이 어떻게 전송되는가에 대한 가시성 및 제어력을 잃는 경우에 좋지 못한 최종 사용자 경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상태는 변경을 유발하는 계획된 이벤트나 예상치 못한 이벤트 모두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계획된 작업의 경우 IT 팀은 새로운 사용자나 어플리케이션을 도입하는 작업 등 제안된 수정 작업의 결과를 시뮬레이션하고 테스트하기 위해 네트워크 성능 기준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네트워크 아키텍처가 적합한지, 재구성이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지 등을 확인하는 데 성능 기준이 활용됩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도구는 정격 기준에서 벗어나는 것을 IT 팀에 알려 주어 수정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의 목표는 작동 상태를 보여주어 잠재적 문제를 사전 예방적으로 방지하고, 발생한 이상 징후를 감지한 후 고립시켜 최소한의 MTTR(평균 수리 시간)로 해결하는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네트워크 모니터링 기능은 종종 지리적 위치별, 부서별, 서비스별, 네트워크 계층별로 분산되어 원하는 목표를 실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모니터링 도구에 대한 주요 고려사항

이상적인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도구는 포괄적인 솔루션입니다. 네트워크 모니터링 도구는 광범위해야 하는데, 이는 대기업을 비롯하여 사업체 전반에 걸쳐 단말 간을 완변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충분히 규모가 크고 강력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또한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도구는 네트워크 스택의 7개 계층을 모두 포괄할 정도의 능력을 갖춘 심층성을 보유해야 합니다. 이렇게 포괄적이고 심층적이지 않다면 IT 팀에서 문제 발생 위치를 식별하고 문제의 근본 원인이 어플리케이션에 있는지, 아니면 시스템/서버나 핵심 네트워크 요소(예: 라우터, 스위치)에 있는지를 파악하는 데 상당한 제약이 따를 것입니다.

더 중요하게는, 포괄적인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도구가 더 복잡한 이상 징후의 해결을 촉진합니다. 갑자기 지속적으로 저하되는 성능은 파악이 용이한 경우가 많지만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는 해결하기가 더 까다롭습니다. 마찬가지로, 일부 문제는 네트워크상에 명백하게 드러날 수도 있지만 문제의 원인이 기업 도메인의 외부, 즉 서비스 공급업체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이상 징후는 단순히 포인트 솔루션으로 종료될 수 없습니다.

네트워크 관리 및 모니터링 도구 덕분에 우수한 네트워크 성능을 보장할 수 있지만 이 도구는 다음과 같은 핵심 고려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 수평적으로 폭넓은 성능 (소프트웨어가 기업 전체를 완벽하게 포괄)
  • 수직적으로 심층적인 성능 (소프트웨어는 어플리케이션, 서버 및 네트워크 성능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의 7계층을 모두 포괄)
  • 실시간 보기와 과거 기록 보기 (소프트웨어는 현재 및 과거 정보를 표시하고 평가하여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
  • 포괄적인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는 모든 데이터 원본의 중앙 집중화된 저장소를 제공하므로 IT 팀이 이해하기 쉬운 차트, 그래프, 보고서를 활용하여 정확하고 빠르게 문제 해결 가능)
 
 
Powered By On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