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사용자 응답 시간 | 최종 사용자 모니터링 | NETSCOUT

최종 사용자 응답 시간

네트워크 가동 시간이 항상 높은 어플리케이션 성능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네트워크 엔지니어는 네트워크 감시를 위해 이전보다 더 많은 데이터 포인트에 접속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네트워크 관리 도구로 데이터를 수집하여, 기기 상태, 이용도, 패킷 처분, 트래픽 플로우를 분석하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가시성을 가짐에도 불구하고 느린 어플리케이션보다 앞서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를 해결하고 앞서 나가기 위한 열쇠는 최종 사용자 응답 시간 분석을 통해 얻게된 가시성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최종 사용자 응답 시간 모니터링 및 측정이 왜 그렇게 중요한가?

네트워크 엔지니어들은 네트워크 상태를 모니터할 도구 및 시스템을 넘치게 가지고 있는 듯 보이지만, 어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 모니터링 사이에는 여전히 틈이 존재하며, 이는 또 다른 접근법의 필요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최종 사용자 모니터링입니다. 또한, 최종 사용자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최종 사용자 니즈를 더 잘 지원하고 최종 사용자 경험 만족도를 높이라는 압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의 복잡성과 규모가 늘어날 수록, 이는 점 점 더 악화될 뿐입니다. 사실 IT 조직의 75%1는 저하된(느린)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런 어플리케이션에는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심지어 고급 모니터링 도구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시간의 70%2 네트워크 엔지니어들은 최종 사용자 경험에 대한 부정적 응답에서 느린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알게 됩니다. 이는 그들이 관여하게 된 이 때까지 이미 비즈니스는 영향을 받아 왔음을 의미합니다. 노동력의 생산성은 비즈니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IT 조직은 최종 사용자가 IT 서비스를 어떻게 경험하느냐에 더하여 최종 사용자 모니터링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추세를 해결하고 앞서 나가기 위한 열쇠는 최종 사용자 응답 시간 분석을 통해 얻게된 가시성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1 IDG 리서치 서비스

 

 

What is important for end-user response time?

네트워크 상태 및 가동 시간에 관하여 녹색을 보여주는 도구가 중요합니다. 그들은 시스템의 전반적인 상태를 제공해 주고 정전 발생 시기와 장소를 표시해 줍니다. 그러나 건강한 네트워크 상태에서도 어플리케이션은 여전히 지연을 일으키고 부정적인 최종 사용자 경험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석 도구들은 필요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주지 않으며 오늘날의 계속 증하가는 복잡한 어플리케이션 문제를 해결해 주지도 못합니다. 네트워크 엔지니어들은 데이터 흐름에 접근하고 종합적인 사용자 트랜잭션에 접근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만 고객, 네트워크, 서버/어플리케이션이 전반적인 최종 사용자 응답 시간에 어떤 책임을 져야 하는가를 알 수 있습니다. 이 최종 사용자 모니터링 데이터 없이는 서로에 대한 비난과 추측성 문제 해결이 시작되면서 문제가 장기화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클라우드 기반 어플리케이션 문제를 해결할 때 특히 자주 발생하는데, 이는 엔지니어들이 지원 시스템에 완전히 접근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IT 부서에서는 어플리케이션 성능 문제가 정말로 얼마나 많은 비용이 드는가를 과소평가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줄어든 직원 생산성 및 고객 신뢰도의 측면에서 사업에 많은 비용을 발생시키며, 이들 문제의 복잡성으로 인해 해결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이런 문제에 직면했을 때, 네트워크 엔지니어들이 자신들의 인프라를 분석하고 오류를 찾아 해당 네트워크가 아무 문제 없음을 밝힌 후에 또 다른 IT 부서로 문제를 넘기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EURT 모니터링을 통해 제공된 세부 정보를 활용하고 더욱 깊게 파고들어야 합니다.

 

 

Best Practices to improve end-user response time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성공적인 고성능 트랜잭션이 최종 사용자 경험을 전달합니다. 느리거나 결함이 있는 트랜잭션이 발생하는 경우, 엔지니어들은 문제 영역을 정확하게 집어낼 수 있으며, 문제를 상부 확대 또는 이양하지 않고도 해결로 이끌어 주는 데이터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엔지니어들은 트래픽이 흘러가는 통로(하이웨이, 바이웨이)를 소유할 수 있으며, 이로써 어플리케이션 시스템에 접속하는 최종 사용자 트래픽에 고유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런 데이터 스트림을 수집하고 최종 사용자 반응 시간에 대한 자동 분석을 수행할 최종 사용자 모니터링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특히 일분에 수천개의 트랜잭션 스트림이 들어오는 데이터 센터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패킷 수준에 대한 가시성을 이용하면 네트워크 엔지니어들은 사용자가 서버와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모니터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어떤 시스템 요소의 속도가 느린가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어플리케이션 지연
  • 서버 지연
  • 네트워크 지연
  • 클라이언트 지연

일부 어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에서 호스팅되는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분석 시스템으로부터 종합적인 테스트를 통해 이런 메트릭스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속도 저하가 발생하는 경우, 엔지니어들은 사건 발생 시간을 통지를 받을 수 있으며 근본원인에 영향을 미친 문제 영역도 알려 줍니다. 어플리케이션 상태를 가늠하기 위해 사용자들에게 의존하지 않고, 엔지니어들은 이런 시스템을 사전 예방적으로 모니터하여, 최종 사용자를 위한 고성능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 어플리케이션이 고품질의 최종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결과적으로 높은 생산성의 비즈니스를 가져다 줍니다.

 

 

 
 
 
Powered By On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