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서: 안개 속을 뚫고 나가기 | enterprise.netscout.com

백서: 안개 속을 뚫고 나가기

백서: 실시간 SaaS 가시성 및 모니터링에 대한 필요 | NETSCOUT

더 큰 사업적 혁신 및 새로운 사업 기회를 위해 더욱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기업들은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자신들의 니즈를 충족하려는 시도를 더욱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이 국경 없는 기업체를 만들어 내고, 이들 기업체에서는 회사의 데이터 센터 인프라와 외부 어플리케이션 사이의 전통적 구분이 분명하지 않습니다. 기업들이 SaaS의 혜택을 누리는 반면, IT 관리자들은 어려움에 직면합니다: SaaS 성능 및 신뢰도에 대한 책임은 누가 져야 하는가? 기업은 IT 부서에서 SaaS의 신뢰성을 더욱 높이고 이를 책임져 주기를 기대합니다. 특히, 많은 전통적 데이터센터 자산과 상호 작용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현재 IT 관리자들은 최종 사용자 및 고객들을 위해 SaaS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SaaS에 대한 통찰력을 거의 또는 전혀 지니고 있지 않습니다. NETSCOUT의 TruView™ Live를 이용한 사전 예방적인 실시간 SaaS 모니터링 기능은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사이의 구분에 가교 역할을 하며, IT 부서에 그들 네트워크상의 단말 간 통제를 다시 한 번 가능하게 해 줍니다.

    목차

  • 제 I부: 무엇이 SaaS 채택을 주도하고 있는가?
  • 제 II부: 국경 없는 기업체로의 움직임
  • 제 III부: SaaS에 대한 통제가 필요한 시기
  • 제 IV부: NETSCOUT'S TruView™ Live Solution
  • 제 V부: NETSCOUT의 TruView Live 제공

제 I부: 무엇이 SaaS 채택을 주도하고 있는가?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는 시중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테크놀로지 중의 하나입니다. 기업들은 사내 어플리케이션 호스트라는 전통적인 정보기술(IT) 고객-서버 모델에서, "국경 없는 기업"으로 점점 더 많이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 국경 없는 기업에서 소프트웨어는 Salesforce.com, Oracle, Microsoft 및 기타 업체 등등, 주요 제삼의 공급업체로부터 클라우드를 통해 그들에게 전달됩니다. 더욱이 주요 기업들의 채택 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Forbes Magazine의 최신 기사에 따르면, "2018년까지 총 클라우드 작업량의 59%가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작업량에 해당할 것이며, 이는 2013년의 41%에서 증가한 것입니다."1 총 SaaS 판매가 2016년에는 1,06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 이는 21%가 2015.2 이후에 증가한 것입니다.2

"2018년까지 총 클라우드 작업량의 59%가 SaaS(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작업량에 해당할 것이며, 이는 2013년의 41%에서 증가한 것입니다."

출처: 포브스, 2015

SaaS 시장이 이렇게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주요 원인은 제삼업체 SaaS 어플리케이션의 다양성 및 혁신입니다. 초기에 판매 및 회계 소프트웨어에 집중했던 SaaS가 이제는 고객 관계 관리(CRM), 사무실 생산성,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내용 관리 같은 마케팅 활성화를 비롯하여, 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한 기업 어플리케이션을 망라하고 있습니다.(그림 1 참조) 더 많은 기업들이 전통적 데이터센터 IT 모델을 점점 경시하고 있고 클라우드 기반 어플리케이션을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SaaS는 빠르게 혁신을 전달합니다

글로벌 경쟁 속도는 계속해서 가속화되고 있고 기업의 IT 센터들은 시기 적절하게 사내에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구성하며 유지해야 한다는 강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CIO는 사업 성장에 따라 더 큰 어플리케이션 유연성, 기능 및 민첩성이 요구되는 가운데 현재의 IT 인프라를 유지할 것인가 말 것인가 하는 고민에 빠집니다. SaaS 어플리케이션의 채택은 수익성 측면에서 더욱 빠르고 더욱 비용 효율적인 수단입니다. 모바일, 사업 프로세스, 및 생산성 어플리케이션의 가장 최신 추세는 단지 SaaS 메뉴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SaaS와 더불어 기업들은, 증가되는 모바일 이용 근로자들과 더불어 가장 중요한, 고객들에게로 어플리케이션에의 접속을 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이 이제는 필수 요건입니다. 더 이상 고급 기술이 아닙니다. 모든 인터넷 사용의 60퍼센트는 모바일입니다. 3 Over one billion workers, worldwide, will be mobile in 2015—over a third of the overall workforce. [1.3 Billion Workers to Go Mobile by 2015—Business News Daily]4 Using SaaS, enterprises can more easily extend their application-reach to mobile customers and employees. 클라우드 기반 어플리케이션이 업데이트, 확대, 또는 수정됨에 따라 모바일 이용자들이 자신들의 기기를 재구성하거나 변경해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바일 근로자들의 데이터 보호 및 안전한 백업 문제는 안전한 SaaS 클라우드 속으로 완전히 사라집니다.

그림 1. 기업 내의 다양한 SaaS 어플리케이션

전통적인 IT는 또한 최종 사용자 요구에 발맞추고자 무척 애쓰고 있습니다. 데이터센터 고객-서버 모델 하에서 사용자들을 추가, 이동 및 변경하는 것은 시간 소모적이며, 서버 프로비저닝 문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문제, 데이터센터 자산의 백업과 복원 문제, 지속적 네트워크 유지 문제 같은 여러 문제가 가득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하버드 사업 검토 분석 서비스'의 설문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IT 경영진은 클라우드 기반 컴퓨팅을 이용하는 주된 이유로 다음과 같은 것을 꼽았습니다:

  • "증가하는 비즈니스 기민성
  • 유연한 용량
  • 더욱 빠른 신기술 채택
  • 낮은 고정 비용
  • IT 시스템의 개발/구축에 드는 낮은 선행 투자 비용
  • IT 업데이트/팻치 없이도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항상 이용"
  • 출처: 하버드 사업 검토 분석 서비스. 5

분명한 것은, 사용자 요구, 낮은 비용, 더 증가한 기민성이 클라우드 및 SaaS 채택을 촉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용료를 먼저 지불하는 SaaS 모델은 경제적일 뿐 아니라 필요에 따라 신속하고 유연한 구축 추가가 가능합니다. 직원 및 파트너가 패턴 시프트에 접근하는 경우, SaaS는 전통적인 고객-서버 아키텍처가 할 수 없는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 SaaS는 특정 비즈니스 분야에 최대 규모의 진입을 하고 있습니다.

누가 SaaS를 이용하는가?

언뜻 보기에는 SaaS의 기능은 대부분의 중소기업(SMB)에 완벽하게 적합해 보일 수도 있으나, 대규모 글로벌 기업 및 사업체들이 선봉에 서서 SaaS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한 보고서에 따르면 SaaS 채택의 50%가 기업에 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Meanwhile, the adoption rate of traditional mission- critical software in the enterprise is declining. 지리적으로 넓게 분산되어 있는 대기업들의 특성은, SaaS의 주문형 기능에 힘입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대규모 조직에 특히 적합하게 만들어 줍니다. 예를 들어, 유수의 글로벌 회계 기업은 여러 위치에서 현장 설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및 유지관리에 투자하는 대신에, 전 세계에 분포한 여러 업무 팀들이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는 통합된 SaaS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중소기업들은 주로 지리적으로 중앙에 집중되어 있고 이미 사내 인프라에 많은 투자를 했기 때문에 교체나 포기하는 것을 꺼려 합니다. 하지만 SMB 인프라가 구식이 되고 교체가 필요할 때 이들 사업체들은 데이터센터를 증대하는 독자적 방법으로서 SaaS를 채택하는 추세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미션 중심 소프트웨어의 사내 구축용 시장의 축소

그림 2. 출처: 데이터 지식 센터

제 II부: 국경 없는 기업체로의 움직임

대기업들이 SaaS를 더 많이 채택하게 되면서, 국경 없는 기업들이 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런 기업에서는 전통적 데이터센터와 제삼자 어플리케이션 사이의 경계가 불분명해졌습니다. 이제 되돌릴수는 없습니다. 국경 없는 기업은 그 범위를 계속해서 확장해 나갈 것입니다. 기업들은 SaaS가 더 나은 고객 참여를 조성할 뿐 아니라, 늘어나는 모바일 이용 근로자 수를 더욱 쉽게 수용할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 및 상업용 SaaS 어플리케이션의 더욱 정교하고 혁신적인 이용이 IT의 부담을 전부 덜어주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데이터센터의 공급 및 유지 관리라는 오래된 이 역할이 SaaS를 더 많이 이용하는 상태에서 어느 정도는 줄어들 수 있지만 이러한 이동은 IT 부서에 많은 새로운 도전과제를 안겨 줍니다.

클라우드, SaaS, 모바일, 비즈니스 혁신 및 기민성은 오늘날 모두 "가져야만 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술의 발명과 관계 없이, 데이터센터의 전통적 경계을 벗어난 일임에도 불구하고, 이들 기술을 모니터하고 유지 관리하며 개선하는 것은 여전히 IT 부서의 일입니다. 왜냐하면 사실상 이들 국경 없는 기술은 전부 어떻게든 IT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IT 관리자들은 더 이상 SaaS 및 클라우드가 "그들의 네트워크가 아니며 그들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결국 모든 활동 및 데이터는, 말 그대로나 상징적으로나, 중앙 IT로 모아집니다. (그림 3 참조). 결과적으로 IT 부서는 대역폭 및 광역 네트워크(WAN) 제공업체, 전기 통신, 사용자 접속 보장 및 수용 가능한 성능 관련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게 됩니다. SaaS 및 클라우드를 취급할 때 IT 부서는 "경계를 넘어선", 그러나 여전히 사용자들과 데이터센터의 핵심에 영향을 주고 있는 문제들을 처리해야만 합니다.

그림 3. 새로운 국경 없는 기업체: 네트워크가 빌딩을 떠났습니다.

가동 중단 시간은 옵션이 아닙니다

최종 사용자 및 고객들은 자신들의 접속이 SaaS 어플리케이션에서 비롯된 것인지 아니면 중앙 서버에서 이루어지는 것인지 관여치 않습니다. 성능, 신뢰성, 가용성만이 그들의 관심 문제입니다. SaaS 성능의 저하는 곧바로 기업의 IT 부서의 책임이 되어 버립니다. 가동 중단 시간은 옵션이 아닙니다. 빈약한 성능은 생산성의 상당한 손실, 또는 고객 상실을 의미합니다. SaaS 사용자들을 제공업자에게 연결시킨다고 해서 시기 적절하게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며 반응 능력은 수익과 고객 만족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SaaS 구입이 IT 부서를 벗어나 이루어졌을 지라도, 사업부서들은 IT 부서가 시스템 구동 유지의 전통적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기대합니다. 하지만 IT 전문가들에 있어 그 경계는 희미해 지거나 심지어 지워졌으며 문제 해결 및 처리를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성능은 너무 많은 변수의 영향을 받으며 이는 어플리케이션 성능 문제가 어디서 만들어 지고 있는가를 빠르게 판단하기 어렵게 합니다.

어디가 문제입니까?

사용자, 다수의 데이터센터, WAN, 원격 사용자, 및 SaaS 어플리케이션의 복잡한 상호 작용으로 인해, IT 관리자들은 일을 수행하는 데 무척 애를 먹고 있습니다. 작동 중단 및 느린 성능으로 업무지원센터에 수많은 전화가 걸려오지만, SaaS 문제를 해결할 표준화된 절차는 없습니다. 따라서 작동 중단 또는 성능 저하의 경우에 IT 부서는 신속하게 다음을 검사하고 확인해야 합니다:

  • 데이터센터? 어플리케이션 성능이 악화되는 경우, 문제 해결의 첫 번째 지점은 바로 데이터센터입니다. 데이터베이스 의존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로그가 오류를 보여주는가? 네트워크에서 어플리케이션 서버가 반응하는가?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보는 경우, 라우터가 적절하게 구성 설정되어 있는가 아니면, 스위치 체계에 과부하가 걸리고 있지는 않는가? 방화벽 또는 에지(WAN) 스위치가 잘못 구성되었는지, 트래픽을 차단하거나 우선순위를 부적절하게 정하고 있지는 않는가?
  • 원격 사용자 및 사무실? 다음 질문은 원격 네트워크 자체에서 성능 문제가 일어나고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 여기에서 조사 영역은 데이터센터에서의 영역과 유사합니다: 잘못 구성된 방화벽, 과부하 걸린 네트워크, 또는 일부 경우에 무선 간섭. WAN 연결은 최적 상태인가?
  • WAN 제공업체? 제공업체는 제공자 에지 스위치가 올바른 대역폭 및 서비스 품질/서비스 등급(QoS/CoS)을 전달하도록 적절하게 구성했는가? WAN 서비스 기능 작동에 있어서 로드가 균형을 이루고 있는가? WAN 세그먼트가 다운되고 트래픽을 재전달하여 지연을 야기하는가?
  • SaaS 제공업체? 물론 IT 부서의 문제 해결자들은 SaaS 제공업체의 상태를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성능 수준이 보고되는가? 안타깝게도 SaaS 사이트에서 대부분의 서비스 수준 계약(SLA) 성능 검사는 일반적인 통계만을 제공하며 특정 사용자 그룹이 어떻게 행하고 있는가를 적절하게 알려줄 만큼 충분히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누가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

IT 부서가 문제를 해결합니다. 데이터센터, 원격 사무실, WAN 제공업체 및 SaaS 클라우드 사이의 복잡한 상호작용으로 인해, 다수의 요인이 작동 중단 또는 빈약한 성능에 한 몫 할 수도 있습니다. 좋든 싫든 간에, 성능과 신뢰성 및 궁극의 최종 사용자 경험은 모두 IT의 책임입니다. 문제 해결 체크리스트의 마지막 항목인- SaaS 제공업체는 IT 부서에게는 사각지대입니다.

IT는 SaaS를 볼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SaaS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세부적 보고가 결여되어 있음을 감안할 때, 그리고 일부 경우에 WAN 전기통신 업체에 대해, IT 부서는 실제로 "SaaS를 볼 수 없습니다". 제공업체의 클라우드에 대한 가시성 없이는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기회도 없습니다. 제공업체의 일반적인 통계 보고서는 서비스의 만족도 수준을 보여줄 수는 있지만 - IT 관리자가 특정 문제를 집어낼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이는 가시적 시스템의 더블 체킹이라는 내부적 문제 해결의 또 다른 단계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그 동안 계속해서 생산성은 저하되어 결국 멈춰버리게 됩니다. 이런 소모적인 배제 과정을 거친 후에야 IT 부서는 SaaS 클라우드에 무언가 잘못된 점이 있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자들은 전화기를 집어들어 SaaS 지원팀에게 연락하기 전에는 특정 문제를 집어낼 방법은 없습니다.

더욱이 웹 모니터링 도구도 효과가 없습니다: 이들 도구는 주로 제공업체에서 최종 사용자 사이트까지 종합적 테스트만을 실행합니다. 이는 IT 센터의 구성 또는 실제 용도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이들 수동적 도구는 적극적인 단말 간의 실시간 가시성이나 모니터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시성의 결여는 효과적인 대응이 되지 못합니다

이런 경우에 IT 관리는 도구의 늪에 빠지게 됩니다. 전통적인 네트워크 모니터링 도구는 트래픽이 "SaaS 클라우드라는 안개"에 부딪히게 되면 소용이 없습니다. 하지만 기업체들은 IT에 책임을 지웁니다. SaaS 작동 중단 또는 빈약한 성능이 어디에서 비롯되었든 관계없이 가시성의 결여는 효과적인 대응이 되지 못합니다. 직원 생산성, 고객 만족도 및 기업 전체의 운영이 위태롭게 됩니다. IT가 성공하려면 새로운 도구가 있어야 합니다.

제 III부: SaaS에 대한 통제가 필요한 시기

SaaS 모니터링의 아키텍처상의 일부 문제는 버그가 아니라 기능 문제입니다. 철저한 보안 없이는 SaaS 제공업체들은 자신들의 사업에 잠재적 취약성 및 위험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들은 이것을 상세한 성능 지표가 까다로울 수 밖에 없는 이유로 이해해 주지 않습니다. IT 관리자들은 새로운 실시간 도구를 가지고, 보안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SaaS 환경에 가시성을 부여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이들은 SaaS 주변의 안개를 뚫고 들어가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 네트워크 성능 보장
  • 서비스 제공업체 성능 평가
  • 효율적이고 유연한 성능 모니터링 제공

네트워크 성능 보장

현장에서든 또는 클라우드에서든, 새로운 도구가 단말 간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표준화하고 모니터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용자 그룹이나 개인조차도 작동 중단 또는 어플리케이션 반응 지연을 경험하는 경우, 단일 도구로 한쪽 종단에서 다른 쪽까지의 트래픽을 추적하고 조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실시간 모니터링은 검사하고 다시 검사하면서도 문제의 발원지에 대해 결정을 주저하는 악순환을 깨트립니다. 이것은 가동 중단 시간을 최소화하고 IT 문제 해결을 간소화합니다. IT 관리자들은 문제가 내부에 있는지, 또는 SaaS 제공업체가 과감한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를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업체 성능 평가

기업들은 SLA에 대해 댓가를 지불합니다. WAN 전기통신 제공업체이든, SaaS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이든, 이 SLA 계약으로 인해 사업체들은 그들이 합의된 수준의 서비스를 받고 있는가를 알 권한이 있습니다. VoIP(IP상의 음성), SaaS 어플리케이션, 또는 WAN-대-원격 LAN 연결이 구입되고 이 SLA 의무 충족에 대해 협력업체를 기반으로 그 댓가를 지불하게 됩니다.

실시간 모니터링은 생산성 저해 문제의 뿌리를 추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제공업체의 진정한 서비스 수준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해 줍니다. 많은 경우에 최종 사용자의 약간의 불만제기와 함께 성능이 점점 저하됩니다. 서비스 품질(QoS) 또는 서비스 등급(CoS)이 합의된 수준에 이르지 못한 채 수행되는 경우, 네트워크 관리자들은 더 큰 IT 골칫거리가 야기되기 전에 문제 해결을 협력업체에게 통고할 수 있습니다. 협력업체의 시간에 따른 성능 수준을 추적하고 기록함으로써 기업체들은 협력업체가 SLA에 부합하고 있지 않음을 알게될 수도 있습니다. 사업체들은 또 다른 협력업체를 찾거나 또는 충족시키지 못한 SLA를 기반으로 하여 더 나은 서비스 속도를 두고 협상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문제의 정확한 성격이 분명하게 식별되는 경우 사업체들은 빈약한 성능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협력업체와 더욱 긴밀히 협조할 수도 있습니다.

효율적이고 유연한 성능 모니터링

국경 없는 기업의 일상적 변화와 더불어, 모니터링을 위한 새로운 도구는 커다란 혁신을 주도해 가는 어플리케이션 만큼 유연하고 기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들은 네트워크 환경이 변하는 대로 구축하기 (심지어 재구축이) 쉽고 탄력적이어야 합니다. 최종 사용자 접속, 스위치, 및 WAN 트래픽 같은 주요 요충점은 단일 창에서 모니터되고 추적되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관리자들이 전체 네트워크 연결 경로를 분명하고도 막힘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제 IV부: NETSCOUT'S TruView™ Live Solution

SaaS 시스템이 저하되는 경우, IT 관리자들은 즉시 대응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의 평판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하지만 관리자들은 그들이 직접 보지 못한 것을 바로잡을 수는 없습니다. 바로 이 점이 NETSCOUT가 수십년의 네트워크 모니터링 경험을 이용해 IT에 대한 통제력과 가시성 복원을 위헤 TruView Live를 개발한 이유입니다: TruView Live와 더불어 IT 관리자들은 이제 최종 사용자에서부터, 클라우드까지, 그리고 그 반대의 네트워크 전체에 걸친 최종 단말 간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TruView Live는 적극적인 실시간 네트워크 펄스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또는 수동으로 사업체 어플리케이션 성능 문제의 뿌리에 이르는 정보를 수집합니다.

TruView Live와 더불어 IT 관리자들은 이제 다음을 할 수 있습니다:

  • 단일 대시보드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네트워크에 대한 최종 단말 간 가용성 및 성능을 모니터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문제가 사용자 문제가 되기 전에 이를 해결하기 위한 경보를 받고 성능 한계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문제를 격리하고 사전 예방적으로 대응하여 사업을 생산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필요에 따라, SaaS 성능 및 SLA에 대한 정확한 보고서를 만들어 관리진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 결론은 TruView Live가 IT를 대응 모드에서 꺼내어 많은 SaaS 및 네트워크 문제가 사업 문제로 커지기 전에 이를 저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돌발적인 작동 중단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IT 관리자들은 TruView Live를 신속하게 이용하여 문제를 격리하고 빠르게 해결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원인을 추적하려고 몇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TruView Live 및 그 활발한 네트워크 펄스 기술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세 개의 분명한 아키텍처 특징적인 구축으로 제공됩니다(그림 4 참조):

  • TruView Pulse
  • Virtual Pulse
  • Global Pulse
그림 4. TruView Live는 국부적으로, 지역적으로, 글로벌하게 네트워크 펄스로부터 실시간 보고를 제공합니다.

TruView Pulse

TruView Pulse는 플러그-앤-플레이(연결하자마자 곧바로 작동 가능) 10Mb/100Mb/1Gb 이더넷 포트와 함께 네트워크 세그먼트에 가상으로 구축되는 작은 활성 테스트 수행의 마이크로 기기입니다. 에이전트 없는 아키텍처와 더불어, 시스템 관리자들은 배선 박스, 서브넷, 또는 데이터센터 자체의 어느 곳에든지 TruView Pulse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동으로 중앙 TruView Live 대시보드로 동기화하고 보고합니다. 이 곳은 관리자들이 구축된 각 TruView Pulse 기기를 구성할 수 있는 곳입니다. PoE(이더넷을 통한 전력) 디자인과 더불어, 그 구축은 매우 다용도로 활용될 수 있으며, 네트워크 진화와 재구성 또는 장애 발생이 의심되는지 여부에 따라 IT 부서에서 성능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곳이면 어디로든 옮겨 구축할 수 있습니다.

Virtual Pulse

Virtual Pulse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테스트 도구로서, Red Hat Enterprise, Ubuntu, Amazon AMI, Windows 7/8 및 Windows Server 2008/2012에서 즉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특히 IT 관리자들이 어떤 장소에서 즉시 실시간 모니터링이 필요한 경우에 유용합니다. IT 부서에서는 간단한 설치 후에, 이 Virtual Pulse가 어디에 설치되어 있든 관계없이 원격으로 TruView Live 대시보드를 통해 네트워크 정보를 모니터할 수 있습니다.

Global Pulse

Global Pulse는 전 세계 도처에 전략적으로 배치된 공공 센서로부터 연결성 및 성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대시보드와 더불어, 시스템 관리자들은 국제 펄스 포인트를 통해 그들 위치로부터 들고 나는 트래픽을 볼 수 있으며, 이는 연결성 및 성능 문제를 삼각 측량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Global Pulse는 현재 다음과 같이 지역적으로 분산된 전 세계 도처에서 공공 네트워크 트래픽을 모니터하고 있습니다:

  • 미국 캘리포니아
  • 아일랜드 더블린
  • 독일 프랑크프르트
  • 미국 오레곤
  • 브라질, 상파울로
  •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 호주 시드니
  • 일본 도쿄
  • 미국 버지니아

앞으로 더 많은 공공 펄스 포인트가 전 세계의 더욱 확장된 Global Pulse 폭의 실시간 모니터링에 추가될 것입니다.

TruView Live의 위치에 관계없이 -최종 사용자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서버에 이르기까지- TruView Live 대시보드는 활성 펄스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네트워크 조건에 대한 심도 있는 보고 및 모니터링을 제공합니다:

  • DNS 지연
  • 네트워크 지연
  • 클라이언트 지연
  • 서버 지연
  • 어플리케이션 지연

이들 도구와 더불어, IT 관리자들은 이제 실시간의 단말 간 가시성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SaaS, 클라우드, 및 WAN 연결이 다시 IT의 레이더에 들어 왔으며, 현재 이들에게 필요한 사전 예방적 성능 관리 및 책임감을 제공해 줍니다.

TruView Live는 먼저 지불하고 이용합니다.

TruView Live는 다른 많은 모니터하는 시스템들 처럼, NETSCOUT가 제공하는 '먼저 지불하고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말은 성장하는 국경 없는 기업체를 관리할 때 기업체가 부족하게도 또는 넘치게도 공급받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다른 많은 SaaS 솔루션과는 다르게, TruView Live는 장기적인 계획 없이도 구입 가능한 더 종합적인 제품입니다. TruView Live 모니터링의 라이브 추가, 제거, 또는 변경은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TruView Live 대시보드

제 V부: NETSCOUT의 TruView Live 제공

TruView Live는 네트워크 관리 분야의 가장 오래되고 가장 믿을 수 있는 명성을 지닌 곳에서 개발하고 지원합니다. 대부분의 네트워크 관리자들은 이미 오랜 세월에 걸쳐 보증을 받은 NETSCOUT의 다른 제품들도 잘 알고 있습니다. 이제 IT 관리자 및 데이터 센터는 TruView Live와 더불어, 그들의 영역을 국경 없는 기업체로 확대할 수 있으며, 사업상의 성능 기대치를 충족 내지 초과할 수 있고, 다음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 SaaS, WAN 및 클라우드 제공업체의 성능 및 SLA에 대한 책임
  • 어플리케이션의 위치에 관계없이, 최종 단말 간의 네트워크에 대한 가시성
  • 최종 사용자와 직원의 더 큰 만족도 및 생산성
  • 사전 예방적인 모니터링 및 더 빠른 문제 해결과 더불어 더욱 빠른 반응의 IT 및 업무지원

IT 전문가 및 데이터센터들은 국경 없는 기업체의 훨씬 더 큰 성장을 보면서, 자신들이 어디에 있든 상관없이 이제 네트워크에 대한 통제력을 다시 발휘할 수 있는 힘과 도구를 지니게 되었습니다.

참고 자원

  1. Columbus, Louis. "총괄적 클라우드 컴퓨팅 예측 및 시장 추정, 2015." Forbes Magazine. 2015.
  2. Ibid. Forbes Magazine.
  3. Sterling, Greg. "보고서: 인터넷 접속의 60퍼센트는 주로 모바일 이용자입니다." Marketing Land. 2014.
  4. Meilach, David. "2015년까지 13억 명의 근로자가 모바일을 이용합니다."
  5. Harvard Business Review. "위에서는 클라우드가 어떻게 보이는가: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에 경쟁 우위를 점하다."
  6. Computer Economics. "대기업들이 SaaS 채택을 이끌고 있습니다. 2013.

언급된 제품들의 등록상표, 서비스 상표 또는 그와 유사한 권한은 각기 그 소유자들의 고유 재산입니다.

 
 
Powered By On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