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본 원인을 찾는 데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 enterprise.netscout.com

근본 원인을 찾는 데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느리다는 불평은 전혀 새로울 것이 없습니다. 사실, "네트워크가 느리다"라는 말은 흔한 문구가 되어 버렸고 일부 엔지니어들은 이제 이를 무시하기까지 합니다. 네트워크 및 시스템 업그레이드, 변경, 소위 개선 후 몇년이 지나지 않았는데도 헬프 데스크 센터 및 IT 지원 부서로 계속해서 전화가 이어지고 이 때 하는 한가지 말은 공통의 주제인 "느림"입니다. 오늘날의 네트워크에서 이런 문제들의 특징은 당혹과 좌절입니다.

네트워크 문제 해결을 어렵게 만드는, 특히 연결에 영향을 주거나 느린 성능을 야기하는 것이 몇가지 있습니다. 이들 도전과제에는 다음과 같은 것 외에도 여러가지가 포함됩니다.

 
  • IT 기술자와 엔지니어를 위한 표준 문제해결 워크플로우가 없음
  • 네트워크 및 어플리케이션 시스템의 복잡성 증가
  • 서로 다른 도구 세트 및 문서화 방법
  • 문제를 격리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 소요
  • 기술자 스킬 조합이 아주 많이 다름
 

이런 도전과제들에 더하여, 네트워크 문제가 왜 계속되는지 더욱 깊게 파들어가 각 계층을 걷어올려 보면, 오래된 도구 및 방법들을 매일의 문제 해결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오늘날 이 시대에 문제를 빠르게 파악하고 해결하는 더 나은 방법이 있을 거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IT 환경에서 똑같은 오래된 일들이 똑같은 오래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행되고 있으며, 이는 시간과 사용자의 인내심과 궁극적으로는 많은 돈을 소비시킵니다.

 

기존의 오래된 접근법을 사용하는 것은 문제해결 노력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IT 내의 다른 작업들도 영향을 받는데, 새로운 연결의 유효성을 검증하는 일, 사용자를 새로운 영역으로 이동시키는 일, 새로운 서버와 어플리케이션이 온라인이나 로컬 또는 클라우드에 들어왔을 때 이들에의 연결성을 테스트하는 일 등이 영향을 받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으며, 왜 그것이 제대로 작용하지 않는가?

한 통의 전화가 헬프 데스크에 걸려 옵니다. 티켓이 생성됩니다. CRM 어플리케이션이 느립니다. 커맨드 센터의 네트워크 헬스 지도에서 녹색 빛을 확인한 후, 기술자는 문제해결 도구를 기본으로 몇 가지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자신의 노트북을 들고 사용자 사이트로 갑니다. 사용자 관점에서 네트워크에 연결한 후, 기술자는 주소 및 사용자 설정을 봅니다. 기술자는 몇 가지 핑을 시도하고, 네트워크 연결 또는 둘의 사용 상태를 모니터하고, 서버에 접속이 되는지 확인하고, 로그인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각 기술자들은 서로 다른 도구 세트 및 방법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이 일반적인 연속된 작업 시간은 누가 왔는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많은 경우에, 이들 단계는 표준 도구 세트에 따른 워크플로우들 따르지 않는데, 이는 각 기술자들이 자신의 경험 및 훈련을 기초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갖고 있다는 뜻입니다. 어떤 기술자들은 네트워크 문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가 하면 어떤 기술자들은 그렇지 못하여 문제 해결에 대한 불만을 더하기도 합니다. 문제를 파악하는 경우조차 문서화 단계는 일반적으로 간과되는데, 결국 네트워크에 생기는 새로운 문제로 인해 뒤로 밀리게 됩니다.

 

이 방법은 여러 가지 면에서 개선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상달되거나 재배정되는 경우에 이 방법은 결과적으로는 작업이 완료되게 하지만 종종 너무 오래 걸리고, 워크플로우가 부족하고, 팀들 간의 데이터 협조를 어렵게 합니다. 결국 근본 원인을 빠르게 찾는 간단하고 반복 가능한 방법이 없기 때문데 연결 문제는 계속해서 사용자를 괴롭힙니다.

어떻게 이들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한 통의 전화가 헬프 데스크에 걸려 옵니다. 티켓이 생성됩니다. CRM 어플리케이션이 느립니다. 커맨드 센터의 네트워크 헬스 지도에서 녹색 빛을 확인한 후, 기술자는 문제해결 도구를 기본으로 몇 가지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자신의 노트북을 들고 사용자 사이트로 갑니다. 사용자 관점에서 네트워크에 연결한 후, 기술자는 주소 및 사용자 설정을 봅니다. 기술자는 몇 가지 핑을 시도하고, 네트워크 연결 또는 둘의 사용 상태를 모니터하고, 서버에 접속이 되는지 확인하고, 로그인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 인터넷 연결: 클라우드 연결성 또는 내부 서비스 도달 가능성을 확인합니다. DNS 서버 조회 및 어플리케이션 포트 연결성을 확인합니다.

  • 게이트웨이 연결: 기기에 대해 핑을 수행함으로써 게이트웨이/라우터 주소 및 도달 가능성을 검증합니다.

  • DHCP 연결: DHCP 서버가 작동하고 있으며 반응하고 있음을 확인합니다. IP 주소 요청, 서브넷 정보 획득, 기본 게이트웨이 및 DNS 서버를 식별합니다.

  • 스위치로의 링크: CDP/LLDP를 사용하여 LinkSprinter는 연결된 스위치 이름, 모델, 슬롯, 포트 및 VLAN을 찾습니다.

  • 이더넷 전원장치 (PoE): 특정 포트를 통하여 전화, 보안 카메라 또는 액세스 포인트에 파워를 전달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점검. LinkSprinter 네트워크 테스터는 PoE에서 배터리 없이 실행될 수 있습니다.



  •  
  •  

 

모바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한 자동화된 결과

테스트 결과는 Wi-Fi를 통해 LinkSprinter 200에 연결하여 내장 웹 서비스로 연결됨으로써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로컬로 도구에 연결하여 최근에 수행된 테스트 결과를 즉시 볼 수 있습니다. UI를 통해 테스트 세부정보에 접속할 수 있는데, 연결 ID (스위치 IP, VLAN 및 포트)뿐 아니라 게이트웨이 및 서버 응답 시간도 표시해 줍니다. LinkSprinter는 자동으로 테스트 결과를 모바일 기기로 이메일하는데, 기술자는 필요에 따라 주석을 달 수도 있습니다.

* LinkSprinter 100 및 200는 중국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클라우드 문서화

문서화는 어떤 기술자에게든 고통입니다. 새롭게 떠오르는 문제들보다 낮은 우선순위로 고려될 뿐 아니라 시간 소모적이고 생성이 번거롭게 때문에 주로 고통받게 됩니다.

 

LinkSprinter는 이런 문화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테스트 결과를 LinkSprinter Cloud Service로 자동으로 보내도록 설정할 수 있어, 기술자를 위한 문서화 시간을 절약하고 팀원들 간의 즉각적인 결과 공유 및 과거 보고와 기준의 보관을 가능하게 합니다.

 

클라우드 결과는 또한 새로운 설치 또는 추가/변경을 위한 네트워크 연결의 문서화에 이용될 수 있는데, 이는 드롭 식별 과정을 매우 간단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는 미래에 문제가 발생할 때 엄청난 시간을 절약해 주는데, 사용자의 도움 요청시에 엔지니어들이 어떤 스위치 포트가 영향을 받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론

LinkSpinter는 IT 팀이 네트워크 문제의 근본 원인을 신속하게 얻을 수 있게 합니다. 일반 테스트를 간소화 및 단순화하고, 네트워크 기술자와 엔지니어를 위한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만듭니다. 이는 IT 조직으로 하여금 누구를 보내는가에 상관없이 성능 문제를 신속하게 격리하고 파악할 수 있게 합니다. 읽기 쉬운 LED 및 테스트 결과는 모든 수준의 IT 경험을 지닌 기술자들이 어려운 네트워크 문제의 뿌리에 이를 수 있게 하는 동시에 문서화 및 협업 시간을 거의 제로에 가깝게 줄여 줍니다.

 

방문: LinkSprinter.com에서 자세히 알아보기

 
 
Powered By OneLink